아이스크리에이티브, 링고글로벌과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#다중채널네트워크 #아이스크리에이티브 가 #링고글로벌 과 #플랫폼 기반의 #글로벌커머스사업 을 위한 #전략적제휴협약 을 10월 30일 체결했다. The post 아이스크리에이티브, 링고글로벌과 전략.. |
벤처스퀘어 | |
일리오, 숏폼 MCN ‘마이티파인’과 업무협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#크리에이터들의 팬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 ‘#팬심’ 운영사 #일리오가 #틱톡 기반의 #MCN(#다중채널네트워크, #MCN) #마이티파인과 #업무협약을 체결했다. The post 일리오, 숏폼 MC.. |
벤처스퀘어 | |
스콘, 쿼드벤처스로부터 10억원 투자 유치
벤처/스타트업 #버튜버(#버츄얼 유튜버) #MCN ‘#미츄(#meechu)’ #운영사 ‘#스콘’이 #쿼드벤처스로 부터 10억 원의 #투자금을 유치했다. The post 스콘, 쿼드벤처스로부터 10억원 투자 유치 .. |
벤처스퀘어 | |
순이엔티, 세계에 마드리드 알린다...22억원 사업 수주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숏폼 비즈니스 기업 순이엔티(대표 박창우)가 마드리드 관광청에서 진행하는 22억원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. 마드리드 관광청은 지난 1월 스페인 마드리드.. |
ZDNet Korea | |
스타일디택트, 남성 쇼핑앱 ‘하이버’와 업무협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#헬스라이프스타일전문커머스 #MCN #스타일디택트 와 #남성쇼핑앱 #하이버 가 #헬스, #스포츠 카테고리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#업무협약 을 체결했다. The post 스타일디택트, 남성 쇼핑앱 ‘.. |
벤처스퀘어 | |
큐로드 자회사 ‘발렌타인드림’,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#큐로드 #자회사 #발렌타인드림이 #MCN 기업 #㈜크리시아미디어와 #업무협약을 체결했다. The post 큐로드 자회사 ‘발렌타인드림’, 크리시아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appeared first .. |
벤처스퀘어 | |
아이스크리에이티브 "전속 크리에이터 부정 협약 회유 시 강경 대응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뷰티 멀티채널네트워크(MCN)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(대표 김은하)는 최근 불거진 자사 소속 크리에이터와 관련된 '템퍼링'(소속사 동의없이 다른 소속사에서 접촉하는 .. |
ZDNet Korea | |
아도바X트레져헌터, ‘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’ 체결
벤처/스타트업 #창작자크로스보더플랫폼 #아도바 가 국내 #MCN업계 를 선도하고 있는 #트레져헌터 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#업무협약 을 체결했다. The post 아도바X트레져헌터, ‘글로벌 .. |
벤처스퀘어 | |
인디밴드가 온라인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 비결… 마르카토 컴퍼니 인
IT일반 [아도바 내러티브 인터뷰 #1] 대표가 세명이나 있는 회사는 거의 10년 만에 보네, 세명이면 곧 망할 거야 신생 기업 ‘마르카토 컴퍼니’ 박정수 대표를 만난 베테랑 기업인들이 내뱉은.. |
DIGITAL iNSIGHT | |
자이글, 74억 원 유무형 자산 양수도 계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#친환경헬스케어전문기업 #자이글 이 #CM파트너전지사업부문 의 제조 공장과 생산설비, 개발 등 #유무형자산양수도계약 을 체결했다. 이번 인수가액은 약 74억원 규모다. The post 자이글, 74.. |
벤처스퀘어 | |
위기의 MCN 비즈니스,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
IT일반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최대 MCN 사업체입니다. MCN이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온라인, 특히 유튜브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관리하고 수익화를 돕는 사업모델을 말하는데요. 2014~20.. |
아웃스탠딩 | |
영업이익 내는 MCN ‘순이엔티’의 성장 비결
IT일반 ‘MCN은 사업적으로 실패한 모델’ 이라는 비판이 존재하는 가운데, MCN 한 곳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. 틱톡 전문 MCN ‘순이엔티’입니다. 순이엔티는 틱톡 크리에이터 전문 MCN.. |
아웃스탠딩 | |
비트썸원, 순이엔티와 영상 콘텐츠 공동사업 개시
벤처/스타트업 작곡가 라이프스타일을 함께하는 작곡가의 필수 파트너 (주)비트썸원(대표 김용환)은 글로벌 종합 팔로워 6억5000만명을 보유한 MCN (주)순이엔티(대표 박창우)와 영상 콘텐츠 공동사업을 위한 계약.. |
벤처스퀘어 | |
비트썸원·순이엔티, 영상 음원 공동사업 계약 체결
벤처/스타트업 MCN 순이엔티(대표 박창우)가 1만 7천명의 작곡가를 보유한 비트썸원(대표 김용환)과 영상 콘텐츠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했다. 이번 계약을 통해 순이엔티는 비트썸원이 제작한 음원을 활용해 영상 콘텐.. |
벤처스퀘어 | |
MCNS, ‘SK피유코어’로 사명 바꾸고 친환경 사업 확대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SKC(대표 박원철)의 폴리우레탄 원료사업 자회사 MCNS는 ‘SK피유코어(SK pucore)’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26일 밝혔다. SK피유코어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기존 사명을 SK.. |
ZDNet Korea | |
아프리카TV-트레져헌터, '커머스·콘텐츠·마케팅' 협업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아프리카TV가 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손을 맞잡았다. 아프리카TV는 멀티채널네트워크(MCN) 기업 트레져헌터와 '커머스·콘텐츠·마케팅 공동사업에 관한 업무협약'을 .. |
ZDNet Korea | |
뷰티 MCN, 매출 대비 부진한 영업 이익
벤처/스타트업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이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폐지까지 확정되며 화장품 업계에 화색이 돌고 있다. 이와 함께 마케팅·광고 업종 역시 2년 만에 찾아온 특수를 누리려는 화장품 기업들의 본격적인.. |
벤처스퀘어 | |
뷰티 MCN 디밀 “연 매출 173억원 달성”
벤처/스타트업 뷰티 MCN 그룹 ‘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’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73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. 최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(FT)로부터 ‘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500대 .. |
벤처스퀘어 | |
뷰티 스타트업 디밀, ’2022 아태 고성장 500대 기업’ 뷰티 부문
벤처/스타트업 뷰티 MCN 그룹 ‘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’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스(FT)가 선정한 ‘2022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500대 기업(FT High Growth Companies As.. |
벤처스퀘어 | |
버추얼휴먼 마리 ‘틱톡’ 활동 개시, 키위랩과 콜라보
벤처/스타트업 실사형 버추얼휴먼·NFT 기업 도어오픈(대표 이종수)은 버추얼휴먼의 활동 영역 확장을 위해 쇼트폼 전문 MCN 스타트업 ‘키위랩’과 손잡고 버추얼휴먼 마리의 ‘틱톡’ 활동을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.. |
벤처스퀘어 | |
샌드박스네트워크, 앵그리독스와 MOU 체결
벤처/스타트업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(이하 샌드박스)가 개그맨 이경규 공동대표의 연예기획사 앵그리독스와 전략적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. 이번 업무협약은 .. |
벤처스퀘어 | |
MCNS, 폐폴리우레탄 되살린다...친환경 기술 국내 첫 상용화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SKC의 폴리우레탄(PU) 사업 투자사 MCNS가 버려진 PU를 원료인 폴리올로 되돌리는 친환경 ‘리폴리올’ 기술을 상용화한다고 12일 밝혔다. 국내에서 폐PU를 폴리올로 되돌리는 기.. |
ZDNet Korea | |
뷰티 MCN 디밀 “월 매출 20억원 돌파”
벤처/스타트업 뷰티 MCN 그룹 ‘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’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월 매출 규모가 20억원을 돌파해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. 디밀은 기존 MCN 부분의 핵심 역량을 바탕.. |
벤처스퀘어 | |
숏폼 MCN 스타트업 ‘윗유'(witU), 해시드 투자 유치
벤처/스타트업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(대표 김서준)가 글로벌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(TikTok) 공식 파트너사 윗유(witU)에 투자를 집행했다.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의 단독 투자로 진행됐다. 숏폼 콘텐.. |
벤처스퀘어 | |
디밀 “엠피파마 인수 6개월 만에 성장률 300% 달성”
벤처/스타트업 뷰티 MCN 그룹 ‘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’이 올해 중순 인수한 생활 의료기기 스타트업 ‘엠피파마(mppharma)’의 2개 분기 매출 성장률이 300%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. .. |
벤처스퀘어 | |
컴업2021, 뉴스대신 ‘뉴즈’가 Z세대를 사로잡는 법
벤처/스타트업 뉴스대신 ‘뉴즈’가 Z세대를 사로잡은 비결은 무엇일까. ‘뉴즈’는 2019년 10월부터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1호 테크, 트렌드 크리에이터로 활동했다. 2021년 1월에는 숏폼.. |
벤처스퀘어 | |
뉴즈 운영사 ‘메이저스’, 택시·엘리베이터 영상 진출
벤처/스타트업 국내 대표 교육 MCN ‘메이저스 네트워크’(이하 메이저스)가 영상 송출 미디어 기업 티오이십일콤즈와 손 잡고 택시, 오피스 엘리베이터 영상에 진출했다.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.. |
벤처스퀘어 | |
샌드박스게이밍,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 양성·교육 MOU
벤처/스타트업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샌드박스게이밍이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e스포츠 인재 양성 및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.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메디텍고등학.. |
벤처스퀘어 | |
디밀, 뷰티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‘밀리언즈’ 론칭
벤처/스타트업 뷰티MCN(크리에이터 소속사) 그룹 ‘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’이 뷰티의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‘밀리언즈(MILLIONS)’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했다고 14일.. |
벤처스퀘어 | |
아이스크리에이티브, 메이크업 브랜드 ‘하킷’ 론칭
벤처/스타트업 뷰티·패션·라이프스타일 휴먼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(대표 김은하)가 자사 뷰티 브랜드 ‘하킷(hakit)’을 론칭 한다고 밝혔다. 웃음소리를 표현하는 하하와 키키를 합친 의미의 ‘하킷(h.. |
벤처스퀘어 | |
SKC, 日미쓰이화학 합작법인 계약 종결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SKC가 일본 미쓰이화학과의 합작법인 MCNS 계약 종결에 합의했다. 존속법인을 100% 자회사로 만들어 폴리우레탄(PU) 원료 사업을 한다. PU는 자동차 내장재와 액화천연가스(LN.. |
ZDNet Korea | |
마이크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‘크티’
벤처/스타트업 아프리카TV에서 시작해 유튜브, 트위치 등으로 이어지는 1인 미디어 시장이 커지고 관심도 높아지면서, 점점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채널을 만들고 스타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있다. 플레이보드 .. |
벤처스퀘어 | |
뷰티 MCN 디밀, 상반기 매출 75억원 돌파
벤처/스타트업 뷰티 MCN 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은 올해 상반기 75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. 지난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최고 실적으로, 뷰티 MCN 업계 기존 선두 기업의 같.. |
벤처스퀘어 | |
레페리, 크리에이터 생애주기 따라 ‘뷰티’ 넘어 ‘홈’으로
벤처/스타트업 마케팅 용어 중 ‘고객 생애가치(Customer Lifetime Value)’라는 개념이 있다. CLV는 고객의 과거와 미래에 예상되는 구매액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현재 고객 가치를 정의하는 것으로 .. |
벤처스퀘어 | |
왜 샌드박스는 e스포츠에 계속 투자할까
IT일반 <기사의 주요 내용> 정인모 cso가 샌드박스를 선택한 이유 e스포츠팀 최초 지역연고제 추진한 이유 샌드박스 게이밍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샌드박스는 게임에 .. |
아웃스탠딩 | |
MCN은 언제쯤 진짜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?
IT일반 *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재용님의 기고입니다. 지금까지의 기업은 주로 자신의 힘(이익)으로 성장했습니다. 약간의 자본금과 대출금으로 사업을 시작해서 무언가 .. |
아웃스탠딩 | |
[지디의 타임캡슐] "맨파워·브랜드로 MCN 최초 ‘유니콘’ 될래요"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쿠팡, 배달의민족, 야놀자 같은 잘 알려진 유니콘 기업들도 불과 몇 년 전엔 생존의 갈림길에 위태로이 서있는 작은 스타트업이었다. 한눈 팔지 않고, 이용자들의 입맛과 눈높이를 맞추기 .. |
ZDNet Korea | |
교육 MCN ‘메이저스’, 틱톡에서 교육 크리에이터 육성한다
벤처/스타트업 교육 MCN ‘메이저스 네트워크’(이하 메이저스)가 틱톡에서 교육 틱톡커를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. 오는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틱톡에서 양질의 정보를 제.. |
벤처스퀘어 | |
교육MCN ‘메이저스’ 틱톡 2억 조회수 돌파
벤처/스타트업 교육 MCN ‘메이저스 네트워크’(이하 메이저스)가 출범 6개월 만에 숏폼 교육 영상으로 틱톡 누적 조회 2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. 메이저스는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공식 파.. |
벤처스퀘어 | |
국내 MCN 기업들, ‘백신 접종 휴가’ 도입 확산
벤처/스타트업 국내 대표적인 MCN기업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백신휴가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. 정부는 지난 1일부터 일반인 대상 코로나19 백신접종을 확대하면서 ‘백신휴가제’ 도입을 권고.. |
벤처스퀘어 | |
코세라x메이저스, 틱톡 한국어 강좌로 쾌거
벤처/스타트업 틱톡 공식 교육 MCN(다중 채널 네트워크) 메이저스 네트워크와 소속 크리에이터로 틱톡에서 팔로워 210만 명을 모은 틱톡커 ‘코리안훈’(본명 이훈석)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 코세라(Coursera).. |
벤처스퀘어 | |
교육 MCN 메이저스, 틱톡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
벤처/스타트업 교육MCN ‘메이저스 네트워크’(이하 메이저스)는 틱톡에서 출범 3개월 만에 숏폼 교육 영상으로 누적 조회 1억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. 메이저스는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.. |
벤처스퀘어 | |
MCN 메이저스-아도바 MOU “K콘텐츠로 중국 간다”
벤처/스타트업 콘텐츠 기업 뉴즈(대표이사 김가현)는 자사 교육 전문 MCN (Multi Channel Network) ‘메이저스 네트워크’(이하 메이저스)와 중국 전문 크로스보더(Cross Border) MCN .. |
벤처스퀘어 | |
딜라이브, MCN '비디오빌리지'와 콘텐츠 제작 협력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디지털OTT방송 딜라이브가 국내 대표적인 MCN(크리에이터 기획사) 중 하나인 비디오빌리지와 협력해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6일 밝혔다. 딜라이브는 자사 OTT박스.. |
ZDNet Korea | |
만약 국내 최고 뷰티 MCN 기업이 피터 드러커를 읽는다면
IT일반 ‘그래서 그들은 행복하게 잘 살았답니다..’ 동화에서나 가능각이고 실제 삶에선.. 특히나 기업 경영에선 절대 불가능한 문장이죠. 여기 한 기업이 있습니다. 국내의 .. |
아웃스탠딩 | |
아이스크리에이티브, 자체 라이브커머스 ‘커밋라이브’ 선보여
벤처/스타트업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요즘,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새로운 흐름들이 포착돼 주목받고 있다. 네이버 쇼핑 라이브, 11번가 등은 ‘예능형 라이브 커머스’를 내세우며 단순한 커머스.. |
벤처스퀘어 | |
디밀, 브랜드 인수 이어 ‘틱톡 전문 MCN’ 설립
벤처/스타트업 뷰티MCN(크리에이터 소속사) 그룹 ‘디밀(디퍼런트밀리언즈, 대표 이헌주)’이 엠엠코스메틱과 손잡고 자회사 ‘디밀엑스 주식회사(이하 디밀엑스)’를 설립해 그룹사 라인업에 ‘틱톡(Tik-tok) 전문.. |
벤처스퀘어 | |
"불투명한 크리에이터 거래”…이용자 보호 기준 세운다
IT일반 [지디넷코리아]유튜버와 같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 간 불합리한 거래를 줄이고, 허위광고로 시청자 피해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는 가이드라인이 마련됐다. 방송통신위원회는 24일 전체회.. |
ZDNet Korea |